Visual Syudio .NET 2003 C++ 컴파일 에러 처리법(콘솔)

2006. 3. 30. 17:33Scrapbook/개발 및 프로그래밍

반응형

C++.NET 2003 에서 Win32 콘솔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시작해서 아래의 코드를 실행하면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class Account {
public:
char accID[20];    // 계좌 번호
char secID[20];    // 비밀 번호
char name[20];     // 이     름
int balance;       // 잔     액

void Deposit(int money){
balance+=money;
}
void Withdraw(int money){
balance-=money;
}
};

int main(void)
{
Account yoon={"1234", "2321", "yoon", 1000};

yoon.Deposit(100);
cout<<"잔    액 : "<<yoon.balance<<endl;

yoon.Withdraw(200);
cout<<"잔    액 : "<<yoon.balance<<endl;

return 0;
}

c:\documents and settings\신동윤\바탕 화면\vc++\실습\oop4\oop4.cpp(40): fatal error C1010: 미리 컴파일된 헤더 지시문을 찾는 동안 예기치 않은 파일의 끝이 나타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그건 VC버젼이랑 상관 없고
VC 프로젝트 설정에 보시면 precompiled header 파일 지원할건지
지원하면 어떤 파일로 할건지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이 설정되어 있으면 반드시 소스 파일에는 그 프리컴파일드헤더파일이
include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왜 이 프리컴파일드헤더 파일을 사용할까요?
사용하는 이유는 컴파일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즉, 개발하다 보면 매번 컴파일을 많이 할텐데...
이걸 사용하면 한번 컴파일 된 상태에서 또 하는 경우
미리 만들어진게 있어서 좀 빠릅니다. ^^;
이걸 안하면 매번 다시 컴파일 하는 부분들이 속속 발생하거든요.

소스 파일 맨 위에
#include "stdafx.h"
프리컴파일드헤더 파일이 추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혼자 하려니 시행착오가 많네요. BC++ 컴파일러만 사용하다 컴파일러를 바꿀려다 보니.
그래도 열심히 찾은 끝에 Devpia에서 이런 성과를... 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