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낙산 국밥 맛집 신다신 함경도식 가리국밥 함흥냉면

2022. 6. 17. 09:06Travel Life/강원권

반응형

양양이나 속초에 여행을 가면 돌아오기 전 꼭 들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함경도식 가리국밥으로 유명한 신다신입니다.
7년전 지인과 함께 속초로 캠핑을 갔다가 처음 알게 되었는데 국물이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속초에만 신다신이 있었지만 몇년전 양양 낙산에도 분점이 생겨 엄청난 웨이팅의 스트레스를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양 낙산 신다신 전경

찾아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낙산해변 바로 앞에 있습니다.

폭설에도 불구하고 가리국밥을 먹겠다가 찾아간 신다신

작년 크리스마스쯤에도 가리국밥을 먹겠다고 양양과 속초에 엄청난 폭설이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다녀왔습니다.

메뉴판 및 가격표

오픈시간이 오전 10시쯤이라 너무 일찍가시면 기다리셔야 하므로 참고하세요.

안심식당 수저

이곳도 안심식당입니다.

기본찬

가리국밥을 주문하면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군더더기 없이 딱 국밥과 먹을 반찬입니다.

가리국밥과 가자미맛보기

드디어 가리국밥이 나왔습니다. 계란 고명이 아낌없이 올라가 있고 고기도 넉넉합니다.

가자미맛보기

명태회 맛보기와 가자미 맛보기라는 메뉴가 있어 주문해 봤습니다.
대학생 시절 친구가 속초가 집이라 가져온 명태회 식혜를 먹어봤는데 그때 생각이 나서 주문해 봤습니다.
맛보기 가자미를 주문했는데 잘 삭혀져 있고 회냉면에서 먹던 그 맛입니다. 다만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으니 맛보시고 괜찮으면 통으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리국밥

먹고 좀 지나면 생각나는 가리국바의 비주얼. 해장으로도 좋고 보양으로도 좋은것 같습니다.
아기와 함께가면 아기 메뉴도 챙겨주시니 가족동반으로도 손색이 없는 식당입니다.
다만 피크타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조절해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속초 신다신 가리국밥

예전 속초 신다신 갔을 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양양 신다신과 거의 동일하나 그때는 파가 더 많이 들어 있었던것 같네요.

아 또 먹고 싶다~ 또 가고 싶다.

#내돈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