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ife/서울경기권

하남에 이런 돈카츠가? 맛과 부드러움에 놀라는 숙성 돈카츠 홍도식당

가을이짱짱 2022. 7. 22. 20:48
반응형

하남에서 근무한지 10개월이 넘었지만  출장이 잦은 탓에 돈카츠로 유명한 '홍도식당'을 이제서야 방문하였습니다.
현대지식산업센터 C동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미사경정공원이 있습니다.
미사경정공원에 나들이 나오시거나 롯데시네마 하남미사에서 관람 후 들리시면 좋습니다. 다만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520 현대지식산업센터 2차 C동 2층 230호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 - 19:40(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일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 031-8018-4787
기타정보 : 점심 저녁 시간 웨이팅 있음. 주차, 포장, 배달

홍도식당 소개
홍도식당 소개

원래 문정동 오금동에서 대박이 난 식당으로 숙성돈까스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온으로 한번 고온으로 한번 돈카츠를 튀겨서 차원이 다르다고 하는데 기대해봅니다.

주문 키오스크 메뉴 및 가격 사진키오스크 결제 완료
키오스크 주문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받습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히레카츠정식 12,000원
로스카츠정식 11,000원
(특)로스카츠정식 12,000원
모듬카츠정식 14,000
홍도카츠 11,000
다른 메뉴로 카레, 덮밥,면류 및 추가메뉴도 있습니다.

대표 메뉴 사진
대표 메뉴들

대표 메뉴들입니다. 포장 및 배달의 민족 주문도 되니 덕풍동이나 미사동쪽에서 거주하시면 배달해서 먹을면 될 것 같습니다. 로스, 히레의 원산지가 국내산인게 맘에 듭니다. 그만큼 신선할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로스카츠는 돼지 등심이며 히레카츠는 돼지 안심입니다. 부드러운 맛을 원하시면 히레카츠를 드시면되고 고기의 씹히는 식감을 원하시거나 그 동안 경험한 돈까스의 맛을 원하시면 로크카츠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가격표 및 상등심 한정 판매 안내 사진
가격표입니다.

키오스크 사진에는 모두 나와있지 않던 메뉴가 여기에 있네요. 가격대가 1만원에서 1만4천원으로 고물가 시대에 그리 비싸지는 않습니다. 상등심(특로스카츠)를 오전 오후에 9개씩만 판다는 안내가 있네요. 보다 품질 좋은 부위인것 같습니다.

내부 전경 사진
내부 전경

좌석의 구조가 주방을 기준으로 둘러 앉게 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4인 이상이 방문하시에는 함께 먹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맛이 우선이 돈카츠 식당이니 좌석은 포기해야겠죠.
저희는 일찍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15분 정도 기다리다 안내를 받았습니다.

돈카츠 먹는 방법 안내 사진
돈카츠 먹는 방법 안내

좌석에 앉으면 다른 식당에서는 볼 수 없는 돈카츠 즐기는 방법과 왜 돈까스가 덜 익혀서 나오는지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돈카츠 그대로 즐기는 방법,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찍어먹는 방법, 생와서비를 곁들여 먹는 방법, 돈카츠 소스에 찍어먹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소스와 물 그리고 핑크솔트
히레카츠 사진
히레카츠

제가 주문한 히레카츠 곧 안심돈까스가 나왔습니다.
tv에 자주 나왔던 '연돈'의 그 히레카츠와 유사합니다. 빨리 먹어보고 싶습니다.

히레카츠정식 사진
히레카츠정식

히레카츠정식입니다. 먹는 방법에 소개된대로 생와사비, 핑크솔트, 돈가스소스가 있습니다.

돈카츠와 함께 할 소스들
돈카츠와 함께 할 소스들

생와사비, 히말라야 핑크솔트, 돈까스소스 외에 카레와 쌈무, 김치, 매콤한 국물도 제공됩니다.

히레카츠와 채소

채소에 소스를 뿌리고 본격적으로 먹을 준비를 합니다.

먼저 생와사비를 올려 먹어봅니다.
이 맛은

입에서 살살 녹으며 부드러움과 육즙이 하나 된 '문래동돈까스' 이후로 2년만에 처음 느껴보는 맛입니다.
맛있다고 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말로 표현 할수 없는 ...너무 맛있는데 어떻게 표현할 수 없는.

히레돈카츠

그 맛에 심취해 정신없이 먹다가 쌈무에 돈까스 소스를 찍어 함께 먹어봅니다.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좀 먹다보면 느끼할 수 도 있는데 매콤한 국물 덕분에 아무런 문제 없이 흐믓하게 접시를 비웠습니다.

차원이 다르다는 말을 인정합니다.
'연돈'은 안먹어봐서 모르겠으나 제주도에 '연돈' 먹으러 간다고하는데 여기 먼저와서 먹어보면 갈 생각도 사라질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다시 오고 싶습니다.

#내돈내산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37